전 세계의 모두와 행복하게 되자!

  애즈원(as one)이란 「세계가 하나로」라는 의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존  레논이〝Imagine〞속에서 「The world will be as one」「국경도 소유도 없다」고 노래하고 있듯이 세계는 원래 울타리도 경계도 없는, 모두가 「하나의 세계」이겠지요. 우리들 인간도, 그 세계에 살고 있는 존재입니다. 자연계 안에서 모든 것과 조화하면서 살아가는 것, 온 세계 사람들과 함께 번영해가는 것이 본래의 모습이겠지요. 그것은 누구 하나 불행한 사람이 없는 「다툼 없는 행복한 세계」입니다. 그것을 공상으로 끝내지 않고 이 세상에 만들어내는 것이 애즈원 네트워크의 목적입니다.

  그러한 이상사회를 바라며 많은 선인들이 모든 것을 걸고 몰두해 왔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도 완성에는 이르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애즈원 네트워크에서는 사이엔즈 방식에 의해「하나의 세계」를 실현하려 하고 있습니다. 사이엔즈 방식이란 모두의 지혜를 모아서 제로에서부터 탐구하여, 본질적인 것을 찾아내고 그 실현을 꾀하는 방식입니다. 사이엔즈 방식(Scienz method)이란 어디서든 무엇에든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절대자를 믿거나 특별한 누군가에게 의존하는 일 없이, 한 사람 한 사람 속에 있는 것을 가지고 모여 서로 협력하는 것에 의해 「하나의 세계」를 실현할 수 있는 것입니다.

  자기 혼자만의 행복은 결코 성립될 수 있는 없습니다. 자신을 포함한 주위 사람들, 나아가 전 세계의 모든 사람, 그리고 다음 세대로 이어지는 사람들과도 행복해지고 싶은 인류의 근원적 바람을 「전 세계의 모두와 행복하게 되자!」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 바람을 현실에서 실현하기 위해, 현상(現状)의 잘못이나 문제에 대처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닙니다. 일시적 성공이나 만족으로 끝나는 일이 없이, 영원한 행복에 이어지는 것을 찾아내어 그것에 중점을 두려고 하는 것입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의 마음으로부터의 바람이 각각의 개성(특성)을 살린 행위로 되어 나타납니다. 시작은 한 사람의 내면의 혁명이지만, 그것은 사람들의 마음을 불러 일깨워 마음과 마음이 공명하면서 커다란 힘으로 되어갑니다. 이렇게 사이엔즈 방식에 의해 인간 본래의 모습이 차차 현실에서 실현되고, 사회는 급속히 대전환되어 세계는 하나가 되겠지요.

You, you may sayI’m a dreamer,
but I’m not the only one
I hope some day you’ll join us
And the world will be as one

(John Lennon “Imagine”에서)

 

 

애즈원 스타일

 

애즈원 스즈카 커뮤니티의 연구와 시험・실천 속에서 애즈원 스타일(as one style)이라고 부를만한 인간답고, 풍요롭고, 쾌적한 사회의 라이프 스타일이 발견되어 왔습니다.

 

[서로 이야기 나눔] 서로 듣기 : 부정‧탓함이 없다
[인간관계] 친함 : 대립‧사양함이 없다
[생활] 안심하고 맡긴다 : 불안‧울타리가 없다
[조직] 자유 : 속박‧강제가 없다
[경제] 돈이 필요없는 풍요로움 : 소유할 필요가 없다
[회사] 서로 발휘함 : 명령‧상하가 없다
[운영] 개인의 존중과 조화 : 권력‧다수결이 없다
[직장] 나의 스테이지 : 의무‧책임이 없다
[시니어] 풍요로운 인간성 : 고집‧푸념이 없다
[육아] 존중하는 환경 : 가르침‧강요가 없다
[청년] 느긋한 도전 : 결과로 평가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