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정말로 살고 싶은 세상과 만나는 [애즈원 세미나] 후기

세미나 참가자들과 진행 스텝 8월 19일부터 24일까지 애즈원 세미나를 진행했습니다. 애즈원 세미나는 사이엔즈 메소드를 체험하면서 그 동안 자신이 가진 단정과 고정관념에서 벗어나는 과정입니다. 고정, 단정에서 벗어나 본래 자신이 가진 마음(본심이라고 할까요)이 잘 보여오고 그 마음을 살려 서로 이야기해 가면서 서로 경계없는 사이로 되어갑니다. 그렇게 보여온 세계는 각자에게 어떤 느낌으로 다가왔을까요? 더 보기…

애즈원(As-One) 네트워크 소식

U 이론의 웹사이트에 애즈원 스즈카 커뮤니티가 소개되었습니다.

U 이론에서 세계적으로 알려진 “The presensing Institute”의 Web에 “하나 가계의 경제 One Household Economy in city”로 애즈원 네트워크 스즈카 커뮤니티의 활동이 소개되었습니다. 소개된 것은 자본주의를 넘어 모든 사람들, 사람 이외의 존재, 미래 세대를 포함한 모든 존재의 행복을 위한 경제를 창출하기위한 플랫폼 “Transforming Capitalizm Lab (트랜스 포밍 자본주의 연구소) “입니다. 거기에 더 보기…

애즈원(As-One) 네트워크 소식

미국 고등학생들이 체험한 스즈카 커뮤니티 <후편>

미카 씨 (캘리포니아) “사람 사이에도 상하가 없고 모두가 사람에게 존경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A 미카입니다. 캘리포니아에서 왔어요. Q 여기의 인상을 가르쳐주세요. A 훌륭했습니다. 서로 도우며 있고, 누구 사이에도 상하가 없이 모두가 사람에게 존경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Q 그것은 어떤 곳에서 느꼈습니까? A 이번 접한 사람들이 모두 따뜻한 배려를 가지고 접해 준 것처럼 생각합니다. Q 특히 인상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A 물놀이입니다. 정말 즐거웠다. Q 여기 미팅 및 토론은 어땠습니까? A 그것도 아주 흥미로 더 보기…

애즈원(As-One) 네트워크 소식

미국 고등학생들이 체험한 스즈카 커뮤니티 <전편>

애즈원 네트워크의 여러 소식 중 일부를 전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애즈원 네트워크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NPO 법인 WORLD YOUTH JAPAN의 기획으로 [음식과 지속 가능성]을 주제로 미국의 고교생 11 명과 인솔자를 포함하여 12 명의 미국인이 7 월 19 일부터 23 일까지 애즈원 스즈카 커뮤니티에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들의 배움과 체험을 인터뷰하였습니다.  제임스 쿠퍼 더 보기…

게시판

10월 스터디 투어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안녕하세요. 사이엔즈스쿨 한국사무국입니다.  사이엔즈스쿨코리아에서는 애즈원 네트워크 스즈카 커뮤니티를 체험하며 더 알아가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매년 몇 차례 스터디 투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10월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이 있어서 스터디 투어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스터디 투어는 2001년부터 연구와 실험을 지속해 온 스즈카 커뮤니티의 새로운 사회 실험을 들여다보는 시간입니다. 커뮤니티 여러 기관, 회사의 운영을 더 보기…

애즈원(As-One) 네트워크 소식

사이엔즈아카데미 유학생의 일상을 소개합니다.

애즈원 유학으로 불리던 유학제도가 올해부터 사이엔즈 아카데미로 명칭을 변경하여 새롭게 시작했습니다. 아카데미 블로그에 올라온 아카데미생의 일상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아카데미 학생의 T입니다.  올해 4 월부터 사이엔즈 아카데미가 개교하고, 최근 들어 아카데미에 관심들이 하나 둘씩 생기고 있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아카데미 생활이 어떤 것인지, 어떤 생활을하고 있는지를 소개할 수 있으면 좋다고 생각하여 블로그를 써 더 보기…

게시판

2018 7月자신을 알기 위한 코스를 진행했습니다.

  자신을 알기 위한 코스를 진행했습니다. 5명의 참가자와 일본에서 스텝으로 코이치상(kouichi  kobayashi)과 박진순씨가 와주었습니다.  일본에서 사이엔즈아카데미에서 유학을 하고 있는 손연오씨도 잠시 한국에 귀국한 사이 코스에 참여하였습니다. 우리동네사람들(이하 우.동.사)의 임정아씨도 7개월된 아기와 함께 참여했습니다. 우.동.사의 여러 친구들이 아기 돌보는 서포터로 활약하여 스쿨 사무실 공간을 활용하여 지원하였습니다. 엄마도 잠시 일상에서 떨어져 자신을 더 보기…

게시판

2018 5월 내관코스를 마치고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내관코스를 진행했습니다. 총 4분의 참가자가 자신의 인생을 차분히 뒤돌아보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한 사람의 인생이 어떻게 성립되어 왔는지 참가자들의 소감을 들으며 다시 생각해보게 됩니다. 인간은 어떻게 성장하는가? 무엇으로 살아왔는가? 하는 지점을 다시 생각해보게 됩니다.  코스의 감상을 참가자들의 소감 일부를 공유하는 것으로 대신 합니다.  [참가자들의 소감] 내관. 더 보기…

애즈원(As-One) 네트워크 소식

은혜공동체 AS-ONE 스터디 투어 후기

은혜공동체 구성원 81명이 5월 4일부터 7일까지 애즈원 스터디 투어를 다녀왔습니다. 애즈원 네트워크에서 지향하는 사회를 탐구하는 내용으로 깊이있게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마지막 날은 서로가 한 가족같은 감동을 느끼고,  폐막식에서는 감동의 눈물을 많이 흘렸다고 합니다.   은혜공동체 애즈원 스터디 투어의 모습을 전해드립니다.  첫날 환영식에서는 은혜공동체에서 합창 공연을 준비하였습니다.      둘째날에는 스즈카 커뮤니티의 직장을 더 보기…

게시판

2018 7월 자신을 알기 위한 코스를 개최합니다.

[자신을 알기 위한 코스에 대해] 과학적으로 자신의 사고, 행동, 감정을 분석해가는 과정 일상적으로는 “이래야한다”, “이것이 진실이다”, “보통은 이렇다”고 생각하는 것이 보통입니다만  “사실은 어떤 것일까?”, “검토해 보자 ” 라는 호기심으로 항상 제로(無, 空)의 관점으로 일상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매일 “이것은 좋구나”, “이것은 안되는데”, “기쁘다”, “슬프다” 등 다양한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