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8월 애즈원 세미나가 열립니다.

글쓴이 scienzsk 날짜

[애즈원 세미나에 대해]

애즈원 세미나는 자신을 알고, 인생을 알고,사회를 알기 위한 기초 코스 입니다. 검토하는 테마들을 통해 “하나의 사회, 하나의 세계”가 보여옵니다. 애즈원 세미나는 자신을 알고, 정말로 바라는 인생, 이치에 맞는 사회의 모습을 찾아내는 기회입니다.

5박 6일간 일상에서 떨어져 차분히 자신과 사회에 대해 검토합니다. 그 과정에서 자신의 단정, 고정된 관념이 보여옵니다. [정말은 어떤 것인가] [어째서 그렇게 말할 수 있는가]하며 자유롭게 생각해 사실, 실제에 다가갑니다.

애즈원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링크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goo.gl/cRhsbA

[지난 참가자들의 소감]

소유, 사회라는 테마를 다룰 때는 힘들었다. 누구에게 들었던 생각을 나의 언어로 바꾸어 표현하는 것도 어색하고, 그 말 그대로를 표현하는 것도 어려웠다. 역시 나는 안 된다 싶었다. 사람의 본성에 맞는 사회를 읽으며 익숙한 표현들이 나오자 반갑고 좋았다. 우리도 이렇게 얘기하였었는데, 그랬는데… ‘그런데 이렇게 되는 것은 어려워, 쉽지 않아’라는 사람들의 반응도 익숙한 것이었지만 그래도 웃을 수 있었다. 예전보다는 가까이 와 있다 라는 느낌 때문일까? 그렇게 살고 있는 사람들을 보고 있기 때문일까? 내가 무엇을 해야 한다가 없기 때문일까? 좋은 세상을 상상하는 것이 즐거웠다.

테마별 탐구에 집중하면서 내려놓게 되고 점차 편안해졌다. 주제마다 평소에 깊이 생각해보지 않아서 그런지 처음엔 생소하고 힘들었지만 조금씩 생각하는 근육이 생기고 탐구에 들어갈 수 있게 되었다. 자신의 머리로(人知) 알아갈 수 있다는 것. 다른 사람의 생각도 경청해가면서 탐구해 나가는 방법이 신기하고 흥미워서 3일째부터는 시간이 훌쩍 지나간 느낌이다.
돌아가서 계속 탐구하는 자세로 살아가면 봄에 시작했으니 가을엔 결실을 보겠지. 올해 진강산 산문마을에서 소리없는 혁명은 시작되었다. 소쩍새, 진달래, 산벗꽃, 고라니, 별이, 이름모를 들꽃과 함께.

매일 출근길에 나서는 00씨를 생각하면 현실로 돌아와서 그냥 돈을 버는 일을 하는게 맞을 것 같은데 그럼 나는 이쯤이면 행복한 거다라는 생각의 틀속에서 다시 살아가 질 것만 같다. 마음의 문제는 덮어둔 채. 무언가 불안해 하면서. . . . .
00씨의 마음의 속도도 놓치지 않으면서 본성에 맞는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과 같이 꿈꾸고 싶다. 안심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세미나 개요]

  • 일정 : 2018년 8월 19일(일) – 24일(금) 5박 6일간
  • 장소 : 사이엔즈스쿨 코리아 연수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양도면 강화남로1002번길 171-7 (삼흥리 666-6) 우리꽃자리펜션)
  • 대상 :  다툼이 없는 행복한 세계를 바라는 누구나, 애즈원 네트워크에서 이야기하는 애즈원 사회가 궁금한 사람
  • 참가인원 : 최대 10명
  • 참가비 : 50만원 (658101-01-655249 국민은행, 정재원)
  • 참가신청 : https://goo.gl/pHi2S2

※ 참가신청 후 문자로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1시40분 이전에 코스 장소에 도착하여 접수를 한 후, 2시에 코스를 시작하겠습니다
※ 코스 진행에 따라 마치는 시간은 변동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문의]

사이엔즈스쿨코리아 사무국 정재원 (010-3390-6676)
scienzsk@gmail.com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