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엔즈아카데미 유학생의 일상을 소개합니다.

글쓴이 scienzsk 날짜

애즈원 유학으로 불리던 유학제도가 올해부터 사이엔즈 아카데미로 명칭을 변경하여 새롭게 시작했습니다. 아카데미 블로그에 올라온 아카데미생의 일상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아카데미 학생의 T입니다. 
올해 4 월부터 사이엔즈 아카데미가 개교하고, 최근 들어 아카데미에 관심들이 하나 둘씩 생기고 있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아카데미 생활이 어떤 것인지, 어떤 생활을하고 있는지를 소개할 수 있으면 좋다고 생각하여 블로그를 써 보려고합니다. 과연이 블로그는 언제까지 계속할 수 있을까? 사이엔즈 아카데미가 얼마나 지속될 것인가? 우선, 수년 수십 년 지속될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에 첫 걸음을 내딛는 느낌으로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현재 아카데미의 상황을 간단하게 소개하고자합니다. 

아카데미 학생의 수는 현재 12 명입니다. (2018/06/28) 

국적은 일본 5 명, 한국 5 명, 브라질 2 명. 
꽤 국제적인 느낌 이군요. 모두 일본어를 공부하면서 사이엔즈을 배우고 있습니다. 일상 회화는 문제없는 수준까지 모두 능숙하고 있습니다. 

남녀 비율은 남자 6 명, 여자 6 명. 
한국의 5 명 모두 여성입니다. 한국에는 사이엔즈에 관심이있는 사람이 많고, 이 네 사람 외에도 몇 명이 이전의 유학 제도에 와서 있거나, 비자 관계로 지금은 한국으로 돌아 있거나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나이는 20 대 초반 2 명, 후반 2 명, 30 대 초반 5 명, 후반 이후 3 명. 
평균 연령은 32 세입니다. 내가 지금 32세.  그냥 평균이네요.  앞으로 20 대 사람들이 늘어날 조짐이 있습니다. 나이의 변화도 어떻게 되어 갈지 기대됩니다. 

생활
기본적으로 아침부터 직장에 나가고 있습니다. 어머니 도시락이나 스즈카 농장에가는 사람이 많고,  대체로 아침 6, 7 시부터 13시까 지 6.5 시간으로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직장은 다양하고 유아를 볼 어린이집(체리쉬)과 스쿨 사무국,  스터디 투어 안내를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오후 무엇을하고 있을까요? 지금의 아카데미 학생의 표현으로는 생각나는대로 쓰고,  회의, 돌아보며 관찰 프로그램 (나중에 소개 할까?) 블로그 쓰기, 책을 읽고, 만화나 애니메이션 등 동영상보기,  자기, 요리, 청소, 기타 연주하거나 노래하거나 등등이 있습니다. 더 성장하기 위해 생활하는 것도 더 찾아내고 싶네요. 

정기적 인 모임으로는 
아카데미 연구회 주 1 회 2 시간 (사이엔즈 연구소 사람과 함께) 
세미나 주 1 회 2 시간 (사이엔즈 연구소의 사람, 지역 사회 사람과 함께) 
AO 미팅 매주 1.5 시간 (아카데미 사무실) 
아카데미 미팅 주 1 회 2 시간 (아카데미 학생 만) 
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각각의 직장에서 미팅이 있거나 아카데미 학생 자신이 미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전의 생활에서 생각하면, 정말 토론 시간이 많네요. 

월 1 회 코스에 들어가거나 월 1 회 함께 식사 모임을 하고 있습니다. 

언제까지 아카데미에서 공부 할지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내년 3 월까자인 사람이 많을까요?  비자 관계로 3개월마다 오는것도 많네요. 모두 어디 까지나 예정으로 그때 그때로 대화해가며 하고 있습니다. 우선 내년에도 이어갈 예정의 사람은 지금은 하지 않기 때문에, 금년도와 내년도에서는 사람은 바뀔지도 모릅니다. 

지금 현재는 모두 스즈카 커뮤니티에서 배우고 있는 상황이지만, 더 성숙한 학생이 나오면 전세계 일본의 어느곳이나 한국이나 브라질에 가서 사이엔즈 방법을 시도하는 일도 있을것입니다. 그런 사람이 나와서 아카데미 전체의 분위기도 또 달라지지 않을까요? 기다려지네요. 

그럼 또 ~.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