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의 사회를 만드는 인재가 성장하는 사이엔즈 아카데미

글쓴이 scienzsk 날짜

애즈원 네트워크에서는 지금까지 "애즈원 유학"이라는 이름으로 진행하던 유학제도를 "사이엔즈 아카데미"라는 명칭으로 새롭게 개편하게 되었습니다. 

 연수생 제도, 유학생 제도를 통해 사람의 성장에 대한 경험과 연구결과가 쌓여 [사이엔즈 아카데미]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시작합니다. 그 동안 애즈원 네트워크, 애즈원 유학을 통해 지향하고자 한 방향과 내용에 대해 분명히 하고, 거기에 맞는 사람들이 올 수 있는 기회와 조건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일본뿐 아니라 전세계 어디에서도 다툼이 없고 행복한 세계의 실현을 바라는 사람이라면 와서 배우고 함께 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사이엔즈 아카데미는

 

다툼이 없는 행복한 세상의 실현을 위해

 

"전쟁의 세기"라고도 할 수 있는 20 세기가 끝나고, 21 세기가 된 아직도 전 세계적으로 분쟁이나 갈등은 끊임없이 일어나고, 빈부 격차는 점점 커지고, 환경 파괴도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과학 기술이 발전하여 물건이나 서비스가 풍부해 지는데도 사람들의 마음은 불안을 안고 있습니다. 인간 사회는 정말 이런 것일까요? 
우리는 인간에게는 이상을 그리고 그것을 실현하는 창조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두가 안심하고 그 사람답게 살 수 있는 사회를 그려 실제로 실현하는 것이 애즈원 네트워크의 목적입니다. 2001 년부터 애즈원 스즈카 커뮤니티의 시도 또한 일본 각지와 해외에서의 실천을 쌓아왔습니다. 그 과정속에서 [사이엔즈 메소드]라는 인간다운 삶을 실현하는 방식을 발견했습니다. 이 방식은 어디서나, 무엇이든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 일본뿐만 아니라 한국과 브라질에서도 도입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만들기는 물론 회사 경영, 쉐어 하우스 운영, 육아와 교육, 노인복지등 다양한 분야에 응용되고 인간답게 살 수 있는 사회 만들기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미래 사회를 창조하는 인재를

 

이상 사회를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기존의 상식과 가치관에 사로잡히지 않고, 새로운 시작 위치에서 생각하고 행동 할 수 있는 인재가 필요합니다. 
인간과 사회의 본래 모습을 알고, 그것을 현실 사회에서 실현해 나가는 창조적인 힘을 가진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시급합니다.  전세계 어디서나 누구와도 무엇이든 논의할 수 있고, 주체적으로 자신답게 살아가면서 그 자리를 만들어 갈 인재입니다.  

2001 년부터 애즈원 네트워크 활동에서 그런 인재가 성장하는 과정이 밝혀져 왔습니다.  2009 년 이후 애즈원 스즈카 커뮤니티에서 다양한 연수생을 받아들여 유학제도를 시도하고 인재 육성의 연구와 실적을 쌓아  2018 년 4 월부터 완전히 새롭게 [사이엔즈 아카데미 ]로 널리 문호를 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이엔즈 아카데미에서 사람으로 성장하고, 본질적인 것에 중점을 둘 수 있는 인재를 세계 각지 · 각 분야에 보내고 싶다고 바라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